사회

[남양주시]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소식 담은 카드뉴스 제작

김정화 | 기사입력 2021/02/25 [17:2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5일 2020년 한 해 동안 진행된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사업’을 기념하는 카드뉴스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사업은 공동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주민 간 교류와 소통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선한 영향력 확산에 기여함으로써 주민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형성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그동안 시민을 대상으로 한 대면활동을 주로 실시해왔으나 2020년에는 코로나19 발생을 계기로 많은 활동들이 비대면으로 실시되는 등 전환점을 맞았다.

 

이에 따라 매년 백서 형태로 발간되던 ‘마을공동체 사업’ 기념물도 변화가 필요했으며 그 결과 ‘마을공동체 사업’의 주요 성과를 백서보다 온라인 홍보 효과가 더 뛰어난 카드뉴스 형태의 전자 기록물로 제작하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카드뉴스는 마을공동체사업 소개, 마을공동체별 및 발간사 등 세 카테고리로 나누어 제작되었다. 한장 한장의 카드뉴스에 2020년에 활동한 공동체의 노력이 담겨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작된 카드뉴스는 인터넷 카페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수다방’과 남양주시 블로그 및 각종 남양주시 홍보 매체에 게시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nlinebe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