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경기도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 참여

김정화 | 기사입력 2020/10/28 [12:5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진로·직업 준비를 위해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제3회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꿈울림 진로페스티벌’은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경기도내 30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 하는 행사로 매년 700~80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입시·진학과 취업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 스스로가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참여자의 안전을 고려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은 오는 11월 5일까지 17일간 ▲진로(입시·직업) ▲참여 ▲홍보 3개 분야로 나눠 운영한다.

 

이번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에서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박가영 청소년은 학교 밖 선배 등을 초대해 고민과 조언을 듣는 ‘청소년을 위한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했으며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자체 제작한 홍보영상과 청소년들이 참여한 공연 영상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센터를 홍보하고 있다.

 

특히,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자립지원 사업으로 공예분야 청소년들이 손 그림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등 직업훈련을 통해 제작한 기념일 카드, 무드조명, 달력, 각종 악세사리(열쇠고리, 귀걸이, 팔찌 등)는 자립마켓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자립지원 사업은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2020년 온·오프라인 주력 프로그램으로 이번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 온라인 플랫폼 ‘우수 프로그램’으로 전시돼 있다.

 

한편, ‘제3회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는 홈페이지(www.gdreamfestival.or.kr.)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관계기관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과 스탬프를 획득하고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제작한 물품을 스탬프로 구입 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031-762-1318)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nlinebe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