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포시보건소, 비대면 ‘1530 건강걷기’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로 저하된 시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9/22 [12:3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외부활동 자제 문화 확산에 따라 신체활동이 줄어든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인 ‘1530 건강걷기’를 10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1530 건강걷기’란 1주일에 5번 30분 이상 걷기로 지역사회 건강한 걷기문화를 확산·도모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대면으로 추진되던 운동 관련 건강증진사업이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됨에 따라 신체활동 사업을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할 계획이다.

 

10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네이버 밴드 ‘김포시보건소 1530 건강걷기’에서 가입 신청하면 된다.

 

만보기 어플 설치 후 휴대폰을 들고 걸으며 걸음 수 및 활동 기록을 밴드에 인증하고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건강미션에 참여하면 선착순으로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마스크 착용,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거리 두고 걷기, 운동 전후 30초 손 씻기, 아프면 3~4일 집에서 머물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도 병행해 사회적 거리두기 속 건강한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외부활동과 사회적 상호작용이 줄고 운동량이 감소한 시민들의 건강관리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거리두기 속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nlinebe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