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방법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정지소, 조민수 방법! 섬뜩한 최후!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3/04 [10:2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tvN ‘방법’이 심장을 거세게 옥죈 심장 쫄깃한 전개로 긴장감을 폭주시키며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특히 정지소-조민수의 숨 막히는 데스매치와 섬뜩한 최후를 맞은 조민수의 모습이 담긴 엔딩이 충격을 선사하며 안방을 전율케 했다.

 

조민수의 섬뜩한 죽음으로 긴장감의 한계치를 뛰어넘은 지난 8회 방송은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평균 5.0% 최고 6.1%를 기록, 다시 한 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케이블∙종편을 포함한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는 평균 3.0%, 최고 3.8%로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1위를 차지, 파죽지세 시청률 상승세로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유료플랫폼 전국기준/닐슨코리아 제공)

 

지난 3일(화)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방법’(연출 김용완/극본 연상호/제작 레진 스튜디오/기획 스튜디오드래곤)에서는 ‘10대 소녀 방법사’ 백소진(정지소 분)과 ‘악귀의 영적 조력자’ 진경(조민수 분)의 데스매치가 손에 땀 쥐게 하는 초 강렬한 한국형 리얼 공포를 선사하며 안방극장의 시간을 순삭시켰다. 특히 ‘운명공동체’ 임진희(엄지원 분)가 진경에게 납치당하는 최악의 위기 상황 속 뜨겁게 눈물 흘리는 백소진의 각성은 그가 펼칠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악귀’ 진종현(성동일 분)-진경에게 모친 석희(김신록 분)를 잃었던 바 있기에 다시는 소중한 사람을 잃지 않겠다는 듯 날 선 눈빛을 번뜩이며 분노와 증오를 끌어올리는 백소진의 모습이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그 시각 임진희는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도 진경에게 “지금 진종현한테 있는 악귀, 몸을 옮기려고 하는 거지? 누구 몸으로 옮기려는 거야? 당신 몸으로 옮기기로 한 거야?”라고 역으로 협박하는가 하면, 천주봉(이중옥 분)은 진경과의 10년 인연을 배신한 죄값으로 평생을 귀신한테 시달리면서 생을 마감하는 저주를 받아 고통에 시달리는 등 보는 이의 뒷머리를 절로 쭈뼛 서게 만들었다. 그러던 중 호시탐탐 탈출 기회를 노리던 임진희는 차 안에서 ‘광인’ 천주봉이 미쳐 날뛰는 사이 폐건물 쓰레기 더미 속에서 날카로운 물건을 찾아 구사일생으로 탈출, 시청자들의 가슴을 쓸어내리게 했다. 또한 이환(김민재 분)은 진경의 독단적인 행동에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직감, 자신의 흔적을 없애는 등 혹시 모를 위급 사태에 대비하며 향후 스토리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반전과 충격을 거듭하는 심멎 전개가 시청자를 강력하게 끌어당긴 가운데 방송 말미 백소진이 진경과 죽음을 건 맞대결을 하며 긴박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밀폐된 지하철, 수많은 사람들의 틈바구니에 몸을 숨긴 백소진과 인파를 헤치며 그를 찾아 헤매는 진경이 숨가쁜 숨바꼭질과 추격전을 펼쳐 언제 어떤 일이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상황으로 안방극장을 공포로 몰아넣었다.

 

급기야 백소진이 진경의 손가락 하나를 움켜쥐는데 성공해 안방극장을 단숨에 얼어붙게 만들었다. 백소진은 진경에게 “내가 물건으로만 방법하는 줄 알았지? 이렇게 기운이 약하신 데 왜 그런 무모한 짓을 하셨을까?”라며 가진 원한을 다 쏟아 붓는 저주로 방법을 했고, 이에 사지가 뒤틀린 채 처참한 최후를 맞은 진경의 모습은 안방극장에 역대급 충격을 선사했다. 특히 진경은 죽기 전 백소진에게서 진종현과 비슷한 기운을 확인하는 의미심장한 모습을 선보여 과연 백소진-진종현이 어떤 관계로 얽혀있는지 다음 회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이를 입증하듯 방송이 끝난 후 ‘방법 몇 부작’, ‘조민수’ 등 관련 키워드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시청자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도 “오늘 카타르시스 쩔어”, “방법은 방법을 해야 진정한 제 맛”, “막판에 전율-소름 휘몰아쳐 짜릿해”, “조민수가 방법 당하다니! 예상치 못한 전개”, “대박! 정지소 진짜 급이 다르다”, “’우리 도사님 이렇게 약하신데’에서 통쾌한 한 방 터졌다”, “정지소-조민수만 있던 열차 핏줄씬 진짜 멋있었어”, “소진이 방법할 때 눈까지 개귀신처럼 하얘져서 정말 무서웠어”, “스릴-공포-미스터리의 완벽한 조화” 등의 뜨거운 호평이 쏟아졌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방법’은 한자 이름,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10대 소녀와 정의감 넘치는 사회부 기자가 IT 대기업 뒤에 숨어 있는 거대한 악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매주 월화 밤 9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제공-tvN ‘방법’ 8회 캡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nlinebe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